우리 학회 이사님이신 성신여대 김정섭 교수님께서 최근 <케이컬처 시대의 뮤직 비즈니스>란 새 책을 펴냈다.
이 책은 학술· 실무를 결합한 관점에서 케이팝의 히트로 세계 6위로 우뚝 성장해 새로운 인식, 법제, 환경이 요
구되는 뉴노멀 시대 대한민국 뮤직 비즈니스의 새 기준을 제시한다. 대중음악사, 음악산업, 사업환경,
유관법률, 저작권, 계약, 수익배분 질서의 통찰은 물론 아티스트 육성과 매니지먼트, 음원창안과 프로듀싱,
마케팅· 홍보, 콘서트와 수익모델 개발 등 비지니스 전반의 실무와 창업· 취업 노하우, 성공한 음악기업과
그 경영자, 아티스트 사례도 해부해 음악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고 음악한류의 격을 높이고자 하였다.
출판사는 ' 이 책은 엔터테인먼트 산업 최고 전문가가 집필하고 음악 산업경영자· 아티스트· 연구자들이
손꼽은 '대한민국 음악보감(大韓民國 音樂寶鑑)'이라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