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변화를 통한 발전을 지향하는
『비상하는 학회ㆍ선진모범 학회ㆍ인정 있는 회원 중심 학회』

  • 친애하는 회원 여러분!
    코로나-19로 인한 사상 유례없는 감염병 확산 환경에서 모든 회원 여러분들과 가족, 그리고 소속 공동체의 안전하고 건강함을 소망합니다.
    친애하는 회원 여러분 모두 신축년 새 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한 해 건강과 건승, 그리고 가정의 행복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개인적 및 사회적으로 다사다난했던 2020년이었습니다. 우리 학회는 지난 2020년도에도 다학문ㆍ복합학회로서의 위상 확립과 역량 강화를 위해 코로나-19의 비상한 상황 속에서도 8번의 논문지 발행에 있어서 정시성을 준수 하였으며, 춘계학술대회와 추계국제학술대회 개최의 정례성 원칙을 준수하며 학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반을 조성하였습니다. 또한 2020년도 한국연구재단의 학술지 실태점검에서 사무국을 중심으로 임원여러분들의 헌신에 힘입어 등재학술지로서의 적합 판정을 받은바 있습니다. 이 모든 학회 활동에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 관심과 참여가 크게 공헌하였기에 이에 대해 감사를 표합니다. 2021년도에도 변함없는 학회 위상 및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에 임원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이에 회원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친애하는 회원 여러분! 2021년에도 지속적인『비상하는 학회ㆍ선진모범 학회ㆍ인정 있는 회원 중심 학회』구축을 위한 배전의 노력을 경주겠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신임 임원 구성과 운영, 그리고 각종 규정 검토 및 개정을 통한 내실을 더욱 공고히 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본 학회에서는 2021년에 다음의 몇 가지 내용을 중점적으로 실천하고자 합니다.
     
    첫째, 다학문ㆍ복합학회로서의 정체성에 부합되는 『융복학 학술성과 가치 창출 및 확산 사업』 시행을 전반기에 중점 추진하겠습니다. 다양한 분과들이 연계한 융복합 세미나, 워크숍 등의 학술성과 창출과 확산을 위한 사업 시행을 중점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춘계학술대회 및 추계국제학술대회의 정례성 확립과 위상 강화』를 추진하겠습니다. 본 학회의 본질적 특성인 다학문ㆍ복합학에 부합되는 위상과 역량 강화를 위해 국내 및 국제 학술대회 운영의 활성화를 도모하겠습니다. 이에 일환으로 내실있는 학술대회조직위원회 및 운영위원회를 구성 운영하며, 여기에서 참신하고 역량있는 우수 논문 발표와 이에 대한 권위있는 학술상 및 우수 논문상의 공정한 제정 시상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회원 간의 친목도모와 진지한 학술토론의 장으로서의 회원 중심, 그리고 분과 활성화의 새로운 학술대회의 모델 창출을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분과활성화사업』을 후반기에 중점 시행하겠습니다. 금년으로 3년 연속으로 시행되는 분과활성화 사업의 내실화 및 활성화를 위한 논의를 통해 보다 학회 정체성에 부합되며 지속가능한 학회 역량강화 사업으로서의 위상에 부합되는 사업 추진을 시행하겠습니다.
     
    넷째, 본 학회 각종 규정 정비 및 개정을 위한 『정관 및 규정개정위원회』 의 지속적 활동을 통해 본 학회의 제도적인 기반을 공고히 구축하겠습니다. 지난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각종 규정 및 양식 등을 정비 및 개정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그리고 발전하는 학회의 제도적 기반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본 학회 기존의 주요 핵심사업인 2022년 한국연구재단 재인증 평가 대비 『상시 지표관리위원회』 활동을 지속적인 계속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명실상부한 등재학술지로서의 위상 정립과 건실한 중견학회 건설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이상과 같은 학회 발전을 위한 주요 활동 외에도『비상하는 학회ㆍ선진모범 학회ㆍ인정 있는 회원 중심 학회』학회의 부합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 할 예정입니다. 특히, 학회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신진 및 후속학문세대 육성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아울러 관련 유관 학회 및 단체 등과의 활발한 교류협력 체계 구축에도 많은 관심과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친애하는 회원 여러분!
    여러분들도 이미 주지하는 바와 같이 우리 학회는 다학문ㆍ복합학회로서 지속가능한 등재학회로서의 일관성 있는 위상을 유지하기 위한 각별한 노력이 요청되며, 이에 대한 회원 여러분들의 지대한 관심과 참여가 요청합니다.
     
    친애하는 회원 여러분!
    2021년 한 해에도 회원 여러분 모두 행복하고 즐거운 일상의 연속을 응원하며, 이를 통해 회원 여러분 모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사)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제5대 회장 김 흥 태